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쌍용 토레스 하이브리드 가격 연비 제원 시승기

by WHITESTAR7 2025. 3. 3.

쌍용 토레스 하이브리드 가격 연비 제원 시승기 

 

오늘은 쌍용 토레스 하이브리드 가격, 연비, 제원, 시승기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쌍용자동차의 새로운 중형 SUV, 토레스 하이브리드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려고 합니다. 토레스는 2023년 1월 출시 이후 쌍용차의 판매량을 크게 끌어올린 인기 모델인데요. 특히 LPG와 가솔린을 함께 사용하는 하이브리드 모델이 출시되면서 더욱 주목받고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토레스 하이브리드의 가격, 연비, 제원, 그리고 실제 시승 경험까지 모두 다뤄보겠습니다. 과연 토레스 하이브리드가 중형 SUV 시장에서 어떤 매력을 가지고 있는지, 함께 살펴볼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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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레스 공식 홈페이지

 

 

쌍용 토레스 하이브리드 가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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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레스 하이브리드 가격 보기

 

토레스 하이브리드 가격: 합리적인 선택

토레스 하이브리드 LPG 모델의 가격은 트림에 따라 다양합니다. 기본 트림인 TL5는 3,130만 원, 상위 트림인 TL7은 3,410만 원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가솔린 모델과 비교해보면, T5 트림이 2,853만 원(개소세 3.5% 적용 시 2,800만 원), T7 트림이 3,138만 원(개소세 3.5% 적용 시 3,080만 원)으로, 하이브리드 모델이 약간 더 높은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LPG의 저렴한 연료비를 고려하면, 장기적으로는 오히려 경제적일 수 있습니다. 또한, 동급의 다른 LPG SUV 모델들과 비교해도 경쟁력 있는 가격을 제시하고 있어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습니다.

 

 

토레스 하이브리드 연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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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레스 하이브리드 연비: LPG의 경제성

토레스 하이브리드 LPG 모델의 복합연비는 8.9km/l로 공인되었습니다. 이는 가솔린 모델의 11.1km/l에 비해 낮아 보일 수 있지만, LPG의 저렴한 가격을 고려하면 실제 연료비는 더 경제적입니다. 실제로 1km 주행 시 연료비를 계산해보면, 가솔린 모델이 1,562원인 반면 LPG 하이브리드 모델은 1,020원으로 약 35% 정도 절감됩니다.

또한, 토레스 하이브리드는 두 개의 연료 탱크를 갖추고 있어 주행 거리도 길어졌습니다. 휘발유 탱크 50리터와 LPG 탱크 58리터(실제 충전 가능량 46리터)를 합치면 1,000km 이상 주행이 가능하다고 제조사는 주장하고 있습니다. 이는 장거리 여행이나 잦은 주유의 번거로움을 줄일 수 있는 장점이 될 것 같네요.

 

쌍용 토레스 하이브리드 제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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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레스 하이브리드 제원: 가솔린 모델과 비교

토레스 하이브리드 LPG 모델은 1.5리터 T-GDI 터보엔진과 6단 자동변속기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최고출력은 165마력, 최대토크는 27.3kgf.m로, 가솔린 모델(170마력, 28.6kgf.m)과 비교해 95~97% 수준의 성능을 발휘합니다. LPG 차량임에도 불구하고 이 정도의 성능을 내는 것은 상당히 인상적입니다.

특히 국내 유일의 LPG 터보 파워트레인을 적용해 동력 성능과 경제성을 동시에 만족시키고 있습니다. 또한, 4WD 시스템 선택이 가능해 오프로드 주행이나 악천후 시 안정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크기면에서도 중형 SUV답게 넉넉한 실내 공간을 제공합니다. 1열과 2열 모두 레그룸과 헤드룸이 충분해 가족용 차량으로 손색이 없습니다.

 

 

토레스 디자인

<출처: 토레스 공식홈>

토레스 디자인: 정통 SUV의 매력

토레스 하이브리드의 외관 디자인은 가솔린 모델과 동일합니다. 정통 SUV를 연상시키는 강인한 전면부 디자인이 특징적인데요. 풀 LED 타입 헤드램프와 방향지시등을 적용해 고급스러움을 더했습니다. 보닛 상단의 손잡이형 디테일은 재미있는 포인트가 되고 있죠.

후면에는 스페어 타이어 형상의 디자인 요소와 그립형 손잡이, 하단부 스키드 플레이트 등을 통해 오프로더 분위기를 강조했습니다. 측면에서는 점점 높아지는 루프 라인과 실버 컬러의 두툼한 C필러, 히든형 필러 디자인이 눈에 띕니다.

실내 디자인도 가솔린 모델과 동일한데, 수평형 대시보드와 물리 버튼을 최소화한 디자인이 세련된 느낌을 줍니다. 12.3인치 대화면 인포콘 내비게이션과 터치형 통합 컨트롤 패널 등 최신 기술을 적용해 사용 편의성을 높였습니다.

 

쌍용 토레스 하이브리드 시승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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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레스 하이브리드 시승기: 실제 주행 경험

실제 토레스 하이브리드 LPG를 시승해본 결과, 가솔린 모델과 비교해 큰 차이를 느끼기 어려웠습니다. LPG 차량 특유의 출력 부족이나 가속 지연 같은 문제가 거의 없었죠. 오히려 터보 엔진의 강력한 토크 덕분에 경쾌한 주행감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주행 시 LPG 연료를 우선적으로 사용하고, 소진 시 자동으로 가솔린으로 전환되는 바이퓨얼 시스템은 매우 편리했습니다. LPG 스위치를 통해 수동으로 연료를 전환할 수도 있어 상황에 따라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었습니다.

시동 시에는 가솔린을 사용하기 때문에 겨울철 시동 문제도 해결되었고, 아이들링 스톱 기능도 정상적으로 작동했습니다. 다만, 아이들링 스톱 사용을 위해서는 소량의 가솔린을 항상 유지해야 한다는 점은 참고해야 할 것 같습니다.

 

 

결론

오늘은 쌍용 토레스 하이브리드 가격, 연비, 제원, 시승기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았습니다.
토레스 하이브리드는 LPG와 가솔린을 동시에 사용하는 독특한 시스템으로 경제성과 성능을 모두 잡은 매력적인 중형 SUV입니다. 가격 면에서도 경쟁력이 있고, 연비와 주행 성능도 준수해 실용적인 선택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특히 LPG의 경제성을 원하면서도 가솔린 차량의 편의성을 포기하고 싶지 않은 소비자들에게 좋은 대안이 될 수 있겠네요.

다만, 아직 국내에서 LPG 차량에 대한 선입견이 있는 만큼, 쌍용차가 얼마나 품질과 서비스로 소비자들의 신뢰를 얻을 수 있을지가 관건이 될 것 같습니다. 토레스 하이브리드가 앞으로 어떤 성과를 거둘지, 그리고 국내 자동차 시장에 어떤 변화를 가져올지 기대가 됩니다.

 

🔍 자주 묻는 질문 Q&A

Q1: 토레스 하이브리드의 LPG 시스템 보증 기간은 어떻게 되나요?
A1: 토레스 하이브리드의 LPG 시스템 무상보증은 3년 또는 주행거리 무제한으로 제공됩니다.

Q2: 토레스 하이브리드는 겨울철 시동 문제가 없나요?
A2: 네, 토레스 하이브리드는 시동 시 가솔린을 사용하기 때문에 겨울철 시동 문제가 해결되었습니다.

Q3: 토레스 하이브리드의 연료 전환은 어떻게 이루어지나요?
A3: 토레스 하이브리드는 LPG 연료를 우선적으로 사용하고, 소진 시 자동으로 가솔린으로 전환됩니다. 또한 운전자가 LPG 스위치를 통해 수동으로 연료를 전환할 수도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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